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잡화점/생활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및 준비물



해외에서 운전하기 위해서는 국제운전면허증이 꼭 필요해요

국제운전면허증에 관해서와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해외에 나가서 렌트카를 빌려서 운전할때는 요 국제운전면허증이 꼭 필요한데요

저는 이번에 일본가서 렌트카를 이용해가지고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받았어요

국제운전면허증이 있다고해서 어느나라든 운전 할수 있는것은 아니고요

제네가 가입국에서만 운전가능하답니다




요 제네바가입국 96개국에서 가능해요 

혹시 내가 가는 국가가 가능하지 확인하시고 가세요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 받기 위한 준비물로는 

위 표에 나와있는 것 처럼 

본인이 갈 경우 여권과 운전면허증 여권용사진이 있으면 가능해요

발급 수수료가 8500원이에요(카드가 가능하답니다~)




준비물을 이렇게 준비하고 가까운 경찰서로 가면 된답니다.



경찰서에 가서 종합민원실로 찾아가면 되요 

경찰서라고 조금 무서웠네요 

무서워 할것없이 당당히 종합민원실로 가면 된답니다 





종합민원실가서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받으러 왔다고하면 

이렇게 서류를 주드라고요 서류 작성을하고 

준비해온 여권과 사진 결제할 금액을 건내주면 

5분정도 있다가 다 끝났다고 하면서 국제운전면허증 발급이 끝납니다

완전 쉽죠 ㅋㅋㅋ




이렇게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 해준답니다  

아 참고로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 받았다고 끝이아니고요

국제 운전면허증은 유효기간이 1년이에요 

여행가기전에 항상 필요하다면 체크를 하고 가야된답니다

가서 못쓴다면 낭패이자나요 



제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