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잡화점/일본 - 오키나와

일본 오키나와 유이레일(모노레일) 노선 및 이용하는 법



일본 오키나와에서 유이레일(모노레일) 이용법~ :)


오키나와에는 나하공항이 있고요

나하공항에서 이동하기 위해서는 렌트카를 이용할수도 있고 

유이레일(모노레일)을 이용할수도 있고요 

첫째날 숙소를 나하시내에 위치한 국제거리 근처에 잡아서 

편하게 이용하기 위해서 유이레일(모노레일) 1일권을 이용하기로 했답니다~

숙소가 국제거리라면 차가 많고 교통이 복잡해서 

아이가 없거나 커플여행 친구여행, 아이가 좀 크다면 

유이레일(모노레일) 1일권을 추천드립니다


자 유이레일(모노레일) 이용법을 설명드릴게요~ 





요것이 오키나와에 있는 유이레일(모노레일) 입니다 

칸이 많지가 않고 두칸 밖에 없어요 생각보다 작더라고요 

가기전에는 그래도 3~4칸 정도는 될줄 알았는데 

그래도 쾌적하고 좋더라고요 ~

유이레일(모노레일)은 나하공항역에서 슈리성역까지 운행하고 있어요




나하 공항에서 내려서 입국수속을 걸치고 나오면 

당황하지 마시고 요 2번 출구를 찾으시면 되요 

한국에서 가는거기때문에 국제선 터미널에 내리는데 

유이레일(모노레일)은 국내선 터미널에 위치하고 있어서 

국내선 터미널로 이동하여야되요 

오키나와왔다고 다 일본어인데 어떻게 찾지 해매지 마시고 

한글로 잘 설명이 되있으니까 걱정하지 마시고 

2번 출구 국내선 방면, 모노레일 이렇게 써있어요 

이 사진을 보고 찾아서 이동하시면 되요




모노레일 타러 가는내내 계속 이렇게 한글로 잘 표기 되있답니다 ~

가기전에 찾아봤을때는 금방 간다고 했는데 

은근 멀더라고요  한 10분정도 걸린거 같아요 



제가 갔을때는 무지 더웠어요 

하지만 하늘이 맑아서 좋았어요~ 

일본 도로를 보고 신기해 했네요 



이렇게 길을 따라 쭈~욱 따라가면 됩니다 

일본은 좌측통행으로 알고 있었는데 

여기 계신분들은 안그런 사람도 꾀 있는거 같더라고요 



하늘이 정말 깨끗했고 ~ 

가는길에 천장이 다 있어서 그렇게 덥지는 않았어요 

공항 풍경이에요 



열심히 가다보면 이렇게 목적지에 도착하게 됩니다 ~

국내선 타는곳에 도착하게 되면 

모노레일이 금방 나타나요 안내가 정말 잘 되있더라고요



짠~ 여기가 유이레일(모노레일) 타는곳 입니다 

어찌나 반갑던지 ~!!

드디어 유이레일(모노레일)를 타는구나 하고 생각하게 되었어요



사람이 정말 많더라고요~

한국사람도 많고 일본 사람 중국 사람 다양하게 있더라고요

동양의 하와이라고 불리는 오키나와 답더라고요 

관광객이 끊임 없는거 같아요 



매쇼기계 위에 이렇게 노선도도 있고요 ~ 

유이레일(모노레일) 노선도는 번호로 써있더라고요 

번호로 찾아도 되고 영어랑 표시되있어서 알아보기 쉬웠어요 



매표 하기 위해서 줄을 기다린후에 

이렇게 표를 끊기 싲가했어요 

딱 기계앞에 서서 일본어라고 당황하지 마시고 

오른쪽 위에 보시면 언어변경하는게 있어요 



요렇게 언어변경 버튼을 누르면 

한국어가 짠~ 하고 있어요 

절대 걱정하지 마세요 !!

한국어를 눌러주시면 메뉴가 한국어로 표시가 됩니다



여기서 승차권을 눌러서 단일권을 발권받으실수도 있고요 

1일권, 2일권 이렇게 있어요 

승차권은 정해진 목적지까지 가는 단일권이고요 

1일권은 발권시간 부터 24시간 자유롭게 이용할수 있어요

저는 하루를 유이레일(모노레일)를 이용할거기 때문에 

1일권을 발권 하기로 하였습니다 

* 한국과 달리 1일권이 발권시간 부터 24시간이에요 

오늘 하루만 쓸수 있구나 하고 고민하지마세요 

슈리성이랑 국제거리를 유이레일(모노레일)를 이요하여 관람하실거면

1일권을 추천해 드립니다.




1일권, 2일권을 눌르면 이렇게 뜨고요 

저는 1일권이기때문에 1일권을 눌러줬어요 

1일권이 700엔이에요 

한글로 선택했는데 저 메뉴는 영어로 나오네요 



1일권을 선택하면은 이렇게 돈을 너으라는 메뉴로 변하고요 

지금 인원수를 선택할수 있게 됩니다 

스크린 왼쪽에 보시면 사람 표시가 있는데요 

저것이 인원수를 체크할수 있는거에요 

한국이랑은 완전 달르게 되있어요 

인원수를 체크하면 돈이 올라가요 

오른쪽에 나온것처럼 돈을 지불하면 표가 나옵니다




이렇게 표가 나오고요 

앞에서 애기했던것처럼 1일권을 발권했고요 

날짜랑 시간이 찍혀서 나와요 

저시간으로 부터 24시간동안 쓸수 있는거에요 



자 인제 표를 발권했다면 출발을 해야지요 ~ 

렛츠고 ~

잠깐! 출발하기전에 이렇게 표 사용법이 나와있어요 

유이레일(모노레일) 표를 이용하는 방법이고요 

표 에있는 QR코드를 승차기에 저렇게 대라고 되있어요 

일본은 참 친절한거같아요 

표 사용법을 안보고 그냥 지나쳐도 

앞에서 승무원이 설명해주드라고요 



기게에 네모난 곳에 QR코드를 잘 갖다대면 통과할수 있어요 

기계가 최첨단이네요 ㅋㅋㅋ




자 ~ 역에 올라오다가 기다리면서 

반대쪽 유이레일(모노레일)이 먼저 왔네요 

하루동안 나하시내를 책임져줄 유이레일(모노레일)이에요 ~ 



유이레일(모노레일)을 타고 이동하는 동안 찍은 풍경이에요 

창문이 넓직넓직해서 밖에도 잘보이고 쾌적하더라고요 ~



밖에 풍경을 보면서 아 진짜 해외여행을 왔구나 생각하게 되더라고요 

정말 아름다웠어요 날씨가 너무 좋아서 다행이었어요 

동내 색깔이 정말 아름답더라고요~



유이레일(모노레일)의 운전석쪽에 앉으면 이렇게 앞에서 운전하는것도 볼수 있고요~

한국에서는 볼수 없는 광경이라 더 좋았던거 같아요 ~



맨 앞자리에 앉아서 모노레일 운전하는거 신기해서 

동영상으로 찍어봤어요 ~ 

제가 직접 운전하는거 같아서 신기하더라고요 






저의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